남성 불임

최근 들어 남성의 요인으로 인해 불임이 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남편에게 문제가 있는 줄은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아기가 생기지 않는 원인을 부인 탓으로만 여기는 경우가 의외로 꽤 있습니다. 특히 첫째를 자연 임신하고 둘째가 잘 생기지 않는 경우 남편의 원인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남편의 직업 특성이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있어야 하거나,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야근이 많거나, 잦은 술 접대와 지나친 흡연을 동반한 경우라면 반드시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불임의 원인이 남편에게 있는 경우 중에 정맥류나 잠복 고환처럼 구조적 문제인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 치료방법 일 것입니다. 그리고 선천적으로 정자의 생성이 불가능한 무정자증의 경우에는, 안타깝고 속상하지만 시험관아기나 다른 대안을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정자의 숫자가 부족하거나, 정자의 활동성이 떨어져서 난자에 접근하지 못한다거나, 기형 정자가 많아서 수태의 확률이 낮아지는 것이라면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는 정을 보하고 기운을 끌어올려주는 훌륭한 처방들이 있습니다. 정력이 왕성하다고 할 때 정력이란 활력이나 스태미너이기도 하지만 남성의 생식 능력을 일컫는 말이기도 합니다.

남성의 힘은 자신감에서 옵니다. 불임의 원인이 남편에게 있다고 하면 대개의 남성은 의기소침해지고,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의욕상실에 빠지기 쉽습니다. 이때 아내의 따뜻한 위로와 격려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정기를 충만하게 하는 처방을 꾸준히 사용한다면 남성불임은 충분히 해결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