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불명의 난임

결혼 후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유지함에도 1년 이상 아기가 생기지 않는 경우를 일반적으로 불임이라고 진단합니다. 궁금한 마음에 병원을 방문해서 검사란 검사는 모두 받아보았지만 원인을 알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의 심정, 너무 허탈하시죠?

원인을 알면 이에 따른 치료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각종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 난관 조영술 등등 여러 검사를 거듭해도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자궁과 난소의 크기나 위치도 정상이고, 배란도 순조롭고, 자궁내막에 물혹이나 근종의 흔적도 없고, 난소에 낭종이나 다낭성난포 증후군도 발견되지 않고, 심지어 남편의 정자 숫자와 활동성에도 문제가 없다고 하면 참 난감합니다.

하지만 각종 검사 장비에 의해서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은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일 뿐입니다. 여러 가지 검사는 우리의 몸을 좀 더 잘 보기위한 도구일 뿐 완전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각종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될 경우 우리 몸에 기질적인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는데도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능적인 문제가 생긴 것으로 봅니다.

다시 말해 여러 검사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은, 임신을 성공시키는 데 있어서 기질적인 문제는 없지만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하였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한의학은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아랫배가 따뜻하게 유지되어야 배란이 잘 됩니다. 자궁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유지되어야 생리가 순조롭게 이루어집니다. 자궁벽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유지되어 수정란의 착상이 잘 이루어집니다. 평소 자궁 안의 노폐물이 잘 배출되어야 착상된 수정란이 자연유산 되지않고 잘 자라게 됩니다. 그리고 정자의 숫자와 활동량이 왕성해져야 건강한 아기의 수태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기능이상을 바로 잡아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면 임신은 훨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원인불명의 불임, 난임이라고 실망만 하지 마시고 기능적인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는 한의학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